본문 바로가기


정보

삼성페이 사용법, 사용방법, 삼성페이 오류시 해결방법 및 조치방법

by -일상체온- 2021. 4. 11.
반응형

요즘 각종 결재수단인 페이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오늘은 그 중 삼성페이 사용시 발생할 수 있는 오류증상들에 대한 해결방법 및조치방법들에 대해 알아봅니다


■ 삼성페이 결제 비밀번호 분실시 해결방법

 

최초 카드 등록시 살정한 6자리 비밀번호 분실시 비밀번호 안내나 재설정 안되므로 비밀번호 3회 오입력시 해당 카드 삭제되며, 카드 재등록 해야 합니다

■ 삼성페이 앱 비밀번호 분실시 해결방법

 

설정한 페이 앱 비밀번호 분실시 비밀번로 안내가 재설정 안되므로 삼성페이 초기화 진행 이후 앱비밀번호 재설정해야 합니다.

초기화 방법 : 휴대폰설정 - 애플리케이션 - 삼성페이 - 저장공간 - 데이터삭제

주의 : 페이 초기화시 등록되어있는 카드 결제 기록 등 전부 초기화 됩니다

■ 삼성페이 교통카드 결제 안 될시 조치방법

 

교통카드 미등록 되었거나, 결제 카드만 등록 또는 잔액 부족등으로 발생되어집니다

(1) 삼성페이 - 상단3줄(메뉴) - 교통카드 - 교통카드 정상 등록확인
교통카드 잔액 확인 후 후불교통카드 사용시 잔액 복원 버튼 눌러 복원 진행

(2) NFC 켜짐 모드, 지원 가능 USIM일 경우 사용 가능합니다.
경로 : 설정 - 연결 - NFC 및 결재 - NFC 켜기

■ 삼성페이 교통카드 환불방법

 

휴대폰 변경 및 분실로 인해 충전된 선불카드의 금액환불관련하여 삼성페이의 경우 별도 서버 없이 지갑형태로 이용되는 앱입니다
실제 환불 등 권한은 페이 아닌 교통사업자 통해 가능합니다
티머니 고객센터 : 1644-0088
캐시비 고객센터 : 1644-0006

■ 삼성페이에 교통카드 등록방법

 

해당 카드의 교통사업자가 티머니, 캐시비일 경우 등록 사용가능합니다

삼성페이 앱 - 왼쪽 상단 줄 3개 터치 - 교통카드 - 교통카드 추가 - 선불 후불 선택 - 교통사업자 선택 - 카드선택 - 등록 완료

■ 본인명의 휴대폰 2대 모두 삼성페이사용 가능 여부
삼성페이는 1인 1대 휴대폰만 가능하므로 휴대폰 2대는 사용안 됩니다
삼성페이는 본인 명의 휴대폰 2대 사용 하더라도 1대 단말기에만 사용됩니다
다른 본인명의  휴대폰 로그인시 기존 로그인된 휴대폰 로그아웃 됩니다

■ 타 명의 휴대폰에 삼성페이 사용가능 여부

 

삼성페이는 본인명의의 단말기, 삼성계정, 카드 3가지가 일치할 경우만 사용가능합니다

■ 법인폰  삼성페이 사용 가능 여부

 

법인폰 경우 회사 명의로 설정되어 사용 불가 하나, 본인 인증 서비스 받을 경우 사용 가능합니다
통신사를 통해 본인인증서비스 신청시 법인폰도 고객 본인의 정보로 인증 받기 때문에 사용가능합니다.
단, 본인 인증서비스는 통신사 고객센터로 요청 부가서비스로 유료 가능성 일 수 있습니다

■ 법인카드 삼성페이 등록 가능 여부

 

개인명의 법인카드라면 등록하여 사용 가능하나 법인명의라면 본인 명의 아니므로 사용 안됩니다
명의 확인은 해당 카드사 또는 실물카드에 기재된 이름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실물카드 기재된 이름이 고객명이라면 등록가능하나, 회사명이라면 등록 안 됩니다

■ 카드 등록시 본인인증 문자 수신 안될 시

 

통신사 인증문자를 스팸으로 등록했거나 통신사 부가서비스 중 안심인증 서비스 신청한 경우 인증 문자 오지 않습니다
핸드폰내 스팸해제 및 통신사 부가서비스로 스팸차단 설정여부 확인 둘 다 아닌경우 본인인증 평가 대행업체인 나이스 평가정보 (1588-2486)에 전화 해서 문의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