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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2021 수능일본어 풀이

by -일상체온- 2020. 12.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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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낱말 카드의 가타카나 표기가 옳은 것만을 고른 것은? [1]

 

 

(a) パイパイ   (b) チケート   (c) ホームステイ   (d)バスケットボール
① (a), (b)    ② (a), (c)    ③ (b), (c)    ④ (b), (d)    ⑤ (c), (d)

 

[정답] 2

[풀이] (a) バイバイ bye-bye   (b) チケット티켓

 

 

 

2.  밑줄 친 부분의 표기가 옳은 것은?

① あさっては だいじな 約束が あります。

② 父は みなみ中学校で すいがくを 教えて います。

③ ニュースに よると、今日は くもり どきどき 雨です。

④ あとで 食べようと 思って れいじょこに 入れました。

⑤ ずっと いそがしかったんですが、しゅまつは ひまです。

 

[정답] 1

[풀이]

①だいじ [大事] 중요한  ②すうがく[数学] 수학   ③ときどき[時時]   ④れいぞうこ[冷蔵庫]   ⑤しゅうまつ[週末]

 

 

 

3. 밑줄친 부분과 한자 표기가 같은 것은?

 

 

体の ために うんどうした ほうが いい。

① この 時計、3分 すすんで いるね。

② テレビの ねだんは がって いる。

③ 雪で 車が ぜんぜん うごかなかった。

④ あの 道は ひろくて とおりやすいです。

⑤ この 青い いすは どこに はこびましょうか。

 

[정답] 5

[풀이] うんどう[運動]

①進んで ②下がって ③ 動かなかった ④通りやすい ⑤運びましょうか

 

 

 

4. 빈칸에 들어갈 말로 알맞은 것은?

 

 

井上 : 山口さん、会議の 準備 終わりましたよ。

山口 : ありがとう。井上さんは 仕事が _____から うれしいよ。

井上 : また いつでも 言って ください。

 

① 近い ② 丸い ③ 親しい ④ 優しい ⑤ 細かい

 

[정답] 5

[풀이]

이노우에 : 야마구치씨, 회의 준비 끝났어요

야마구치 : 고마워요. 이노우에씨는 일을 빈틈없어서 좋아요

이노우에 : 또 언제라도 말해주세요

 

①ちかい[近い] 가깝다 ②まるい[丸い] 둥글다 ③したしい[親しい] 친밀하다 ④やさしい [優しい] 상냥하다 ⑤こまかい[細かい] 세세하다, 빈틈없다

 

 

 

5. 빈칸에 공통으로 들어갈 말로 알맞은 것은? [1]

 

 

◦ 2時ごろには_____晴れて いい 天気に なった。

◦ 一人で 住むなんて_____大人に なりましたね。

 

① いつも ② かならず ③ しばらく ④ すっかり ⑤ ちょうど

 

[정답] 4

[풀이 ]

◦두 시쯤에는 완전히 개어 날씨가 좋아졌다

◦혼자 살다니 어른이 다 됐네요.

 

①언제나, 늘 ②반드시, 꼭 ③잠깐, 오래간만,당분간, 오랫동안, 일단, 가령, 설사 ④죄다, 모두, 아주, 완전히, 온통, 몽땅, 홀딱 ⑤꼭, 정확히, 마치, 마침, 알맞게

 

 

6. ‘静岡県(しずおかけん)’에 관한 글을 이해한 내용으로 알맞은 것은?

 

 

静岡県は お茶が 有名である。飲むだけで なく お茶を 使った そばや ケーキ、アイス クリーム、コーラも ある。また、日本で いち ばん 高い 富士山が あり、まわりに 湖も ある。 それに おんせんも 多く、海や 山の 自然と いっしょに 楽し める。おんせんに 入りながら 富士山を 見たり、ゆっくりと おいしい お茶を 飲んだり する ことは、とても 幸せな 時間 である。

 

* 湖 みずうみ: 호수 * 幸 しあわせだ : 행복하다

 

① 湖の まわりには 海と 山が ない。

② お茶が 入った コーラなどが ある。

③ おんせんからは なにも 見えない。

④ お茶の 味の 飲み物が よっつ ある。

⑤ 高い 山で お茶を 飲むのは 幸せだ。

 

[정답] 2

[풀이]

시즈오카 현은 차가 유명하다. 마실뿐만 아니라 차를 이용한 국수, 케이크, 아이스크림, 콜라도있다. 또한 일본에서 가장 높은 후지산이 있고 주위에 호수도 있다. 게다가 온천도 많아 바다와 산의 자연과 함께 즐길수 있습니다. 온천을 하면서 후지산을 보고 천천히 맛있는 차를 마시는 것은 매우 행복한 시간이다.

 

①호수의 주위에는 바다와 산이 없다 ②차가 들어간 콜라 등이 있다 ③온천에서는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다 ④차맛의 음료가 4개 있다 ⑤높은산에서 차를 마시는 것은 행복하다

 

 

 

7. 글의 내용에 해당하는 그림은? [1점]

 

 

お寺や 神社に 行くと あります。一回 100~200円ぐらいで ひく ことが できます。これから 起こる いい ことや どんな ことに 注意すれば いいのか 書かれて います。木などに むすん で 帰る 人も いますが、家に 持って 帰っても かまいません。

* むすぶ : 매다

 

 

 

[정답] 1

[풀이]

절이나 신사에 가면 있습니다. 1회에 100~200엔 정도로 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일어날 좋은 일이나 어떤 일에 주의하면 좋을지 적혀 있습니다. 나무 등에 매달아 놓고 돌아가는 사람도 있지만 집에 가지고 가도 상관 없습니다.

 

①おみくじ [御神籤] 신사나 절에서 참배인이 길흉을 점쳐보는 제비 ②たなばた[七夕]にささ[笹]につるすたなばたかざり[七夕飾り] 칠석제에 조릿대에 메다는 장식물 ③てるてるぼうず [照る照る坊主] 맑은 하늘을 기도하고 처마 등에 매다는 인형 ④まもりふだ [守り札] 부적 ⑤だるま[達磨] 달마대사

 

 

 

8. ‘おせち料理’에 관한 글을 이해한 내용으로 알맞은 것은?

 

 

おせち料理は、お正月に 食べる 料理を 言う。 お正月に なる 前の 年の 終わりごろに 作って おいて、一日から 三日の 間は おせち料理を 食べる。 「お正月には、神様を 迎えて いるので 家を 騒が せては ならない」と いう 考え方から 始まったが、女の 人が 料理を しなくても よいようにと いう 思いも あった。昔は 家で 作って いたが、最近は デパートや 有名な お店で 買う 人が 増 えて いる。

* 神様 かみさま: 신 * 騒 さわ がせる : 시끄럽게 하다

 

① お正月に なる 前に 食べる ものである。

② 最近は 家で 作って いる 人が 増えて いる。

③ 女の 人が お正月に 働くように 考えられて いた。

④ 一月の ついたちから みっか間 食べる ものである。

⑤ 神様を 迎える ための ものなので 食べては いけない。

 

[정답] 4

[풀이]

정월요리는 설날에 먹는 요리를 말한다. 설이 되기 전 연말쯤에 만들어 놓고 1일에서 3일사이에 정월요리를 먹는다. 설날에는 신을 맞이하므로 집안을 소란스럽게 하면 안된다'는 생각으로부터 시작했지만, 여자가 요리를 하지 않아도 좋다는 생각도 있었다. 옛날에는 집에서 만들었지만, 최근에는 백화점이나 유명한 가게에서 사는 사람이 늘고 있다.

 

①설날이 되기 전에 먹는 음식이다.

②최근에는 집에서 만들고 있는 사람이 늘고 있다

③여자가 설에 일하도록 생각되었다

④1월 1일부터 3일간 먹는 것이다.

⑤신을 맞이하기 위한 음식이므로 먹어서는 안된다

 

 

 

9. 글을 이해한 내용으로 알맞은 것은?

 

 

日本では ねこが 多く 見られる。どこに 行っても 町を 歩く ねこが 目に 立ち、いろいろな 店に 前の 足を あげた まねき ねこが おいて ある。また、アニメの 中では ねこバスが 空を 飛び、楽しそうな ねこの 国も 出て くる。人を 助ける ねこ の ロボットも いて、口が なく 耳に リボンを つけた ねこの 人形も ある。昔も 今も 人と いっしょに 生活して いる ねこは、 日本では 人気の 高い どうぶつである。

* ロボット : 로봇 * リボン : 리본

 

① 口と 耳が ない ねこの 人形も ある。

② どこの 店に 行っても まねきねこが ある。

③ リボンを つけた ねこは 一番 人気が ある。

④ ねこは 日本の 文化の 中に たくさん 見られる。

⑤ ねこが 人と いっしょに 生活したのは 最近である。

 

[정답] 4

[풀이]

일본에서는 고양이가 많이 보인다. 어디에 가도 거리를 걷는 고양이가 눈에 서서 여러 가게앞에 다리를 올린 마네키 고양이가 놓여져 있다. 또 애니메이션 중에서는 고양이 버스가 하늘을 날고, 즐거운 고양이의 나라도 나온다. 사람을 돕는 고양이 로봇도 있고, 입이 없고 귀에 리본을 단 고양이 인형도 있다. 예나 지금이나 사람과 함께 생활하고 있는 고양이는 일본에서 인기 있는 동물이다.

 

① 입과 귀가 없는 고양이 인형도 있다.

② 어느 가게에 가도 마네키 고양이가 있다.

③ 리본을 단 고양이는 가장 인기가 있다.

④ 고양이는 일본의 문화 속에서 많이 볼 수 있다.

⑤ 고양이가 사람과 함께 생활한 것은 최근이다.

 

 

 

10. ‘面接(めんせつ면접)’에 관한 글을 이해한 내용으로 알맞은 것은?

 

 

今日は 学校で 面接試験の 練習が あった。 日本語で 話す ことも たいへんなのに おぼ える ことも けっこう あって びっくりした。 面接試験では 先に あいさつを してから 頭を さげると 習った。いつもは いっしょに して いるから なれる まで 練習しなければ ならない。それに 面接の 最後に 「ごく ろうさまでした」と 言ったら 先生に 注意された。「ありがとう ございました」が 正しいと 聞いて 勉強に なった。

* さげる : (고개를) 숙이다

 

① あした 学校で 面接試験が ある。

② 頭を さげながら あいさつを しては いけない。

③ 日本語で 話す ことは あまり むずかしく ない。

④ 「ごくろうさまでした」と 言わなくて 注意された。

⑤ はじめに 「ありがとうございました」と 言えば いい。

 

[정답] 2

[풀이]

오늘은 학교에서 면접시험 연습이 있었다. 일본어로 말하는것도 힘든데 외우는것도 꽤 있어서 놀랬다. 면접시험에서는 먼저 인사하고 나서 고개를 숙이는 것을 배웠다. 여느때는 같이 하고 있으므로 익숙해질때까지 연습해야 한다. 그리고 면접 마지막에 "수고하셨습니다" 라고 했더니 선생님께 주의를 받았다. “감사합니다”가 맞다고 해서 공부가 되었다.

 

① 내일 학교에서 면접 시험이 있다.

② 고개를 숙이면서 인사해서는 안 된다.

③ 일본어로 말하는 것은 그다지 어렵지 않다.

④ '수고하셨습니다'라고 하지 않아 주의를 받았다.

⑤ 처음에 '감사합니다'라고 말하면 좋다.

 

 

 

11. 대화를 이해한 내용으로 알맞은 것은?

 

 

えり : 好きな くつなんだけど、小さく なっちゃった。どうし よう。

ゆか : ネットで 売るのは どう? まだ きれいだし、ほしい 人も いると 思うよ。

えり : そうだね。でも、パソコン 苦手なんだよね。 ゆかちゃん、ネットで 何か 売った こと あるの?

ゆか : うん。そんなに むずかしく ないよ。今から 写真を とって 準備しよう。

えり : わかった。ゆかちゃんが いて くれて よかった。

 

① えりは ネットで 何かを 買う つもりだ。

② ゆかは きれいな くつを ほしがって いる。

③ ゆかは いらない ものを あげる ことに した。

④ えりは 小さく なった くつを 売ろうと して いる。

⑤ 人の はいた くつは ネットで 買う ことが できない。

 

[정답] 4

[풀이]

에리 : 좋아하는 신발인데, 작아졌어. 어쩌지

유카 ; 인터넷에서 파는건 어때? 아직 예쁘고 원하는 사람도 있을 거야.

에리 : 그래. 하지만 컴퓨터를 잘 못써. 유카, 인터넷에서 뭐 판적 있어?

유카 ; 응. 그렇게 어렵지 않아. 지금부터 사진을 찍어서 준비하자.

에리 : 알았어. 유카가 있어줘서 다행이야.

 

① 에리는 인터넷에서 뭔가를 살 것이다.

② 유카는 예쁜 신발을 원하고 있다.

③ 유카는 필요없는 것을 주기로 했다.

④ 에리는 작아진 구두를 팔려고 하고 있다.

⑤ 신었던 신발은 인터넷에서 살 수 없다.

 

 

12. 빈칸에 들어갈 말로 알맞은 것은?

 

 

① わたして きました

② それ、ひろいました

③ これ、おちて いました

④ さいふを おとしたんです

⑤ これから 持って いきます

 

[정답] 3

[풀이] 경찰 : 무슨일이예요? / 아이 :

① 건네고 왔습니다

② 그거, 주웠어요

③ 이거, 떨어졌있었어요

④ 지갑을 잃어버렸어요

⑤ 이제 가지고 가겠습니다

 

 

 

13. 빈칸에 들어갈 말로 알맞은 것은?

 

 

A: 何か あったの? 泣きそうな 顔してる。

B:うん。実は 母に 勉強の ことで 。

A: そうなんだ。それは 大変だね。

 

① いろいろ 教えて   ② くわしく 言って   ③ あれこれ 言われて  ④ きゅうに ほめられて   ⑤ あっちこっちで 教えて

 

[정답] 3

[풀이]

A : 무슨일 있었어? 울것같은 얼굴을 하고 있네.

B : 응. 실은 어머니께 공부 때문에 _______

A : 그렇구나. 그거 힘들겠네.

 

① 여러가지 가르쳐 주어서

② 자세히 말해서

③ 이런 저런 말을 듣고

④ 갑자기 칭찬받아서

⑤ 여기저기서 가르쳐 주어서

 

 

 

14. 밑친 부분에 해당하는 요일은? [1점]

 

 

スホ : 韓国語の 授業は はじめてだよね。どれに する?

さや : 午後は バイトが あるから、できるだけ 午前中が いい けど。

スホ : 火曜日と 金曜日は 9時からで、水曜日は 10時 40分から だよ。

さや :9 時は 早いから 水曜日に しようかな。

スホ : あ、水曜日と 金曜日の 授業は、はじめての 人は だめ だって 書いて ある。

さや : じゃ、これしか ないね。

 

① かようび  ② きんようび   ③ げつようび   ④ すいようび   ⑤ もくようび

 

[정답] 1

[풀이]

수호 : 한국어 수업은 처음이지. 어떤 걸로 할래?

사야 : 오후는 아르바이트가 있으니까, 가능하면 오전중이 좋아.

수호 : 화요일과 금요일은 9시부터고 수요일은 10시 40분부터야.

사야 : 9시는 이르니까 수요일걸로 할까?

수호 : 아, 수요일과 금요일 수업은 처음인 사람은 안 된대.

사야 : 그럼, 이것밖에 없네.

 

① 화요일  ② 금요일   ③ 월요일  ④ 수요일  ⑤ 목요일

 

 

 

15. 빈칸에 들어갈 말로 가장 알맞은 것은? [1점]

 

 

女: さあ、そろそろ 時間ですよ。

男: ____________________。

女: 新幹線は ひさしぶりですね。

 

① いつでも いいですよ

② まだ 時間 ありますか

③ そうですね。行きましょう

④ ずいぶん おそかったですね

⑤ そうですか。終わりましたか

 

[정답] 3

[풀이]

여 : 자, 이제 시간이 다 됐어요.
남 : __________________.
여 : 신칸센은 오랜만이네요.

 

① 언제라도 좋습니다
② 아직 시간이 있습니까?
③ 그렇군요. 갑시다.
④ 상당히 늦었습니다.
⑤ 그렇군요. 다 했습니까?

 

 

16. 빈칸에 들어갈 말로 알맞은 것을 <보기>에서 찾아 순서로 바르게 배열한 것은?

 

 

A: あ、もう こんな 時間だ。

B: 本当だ。 _________。

A: 外は 寒いし、宿題も あるから 家で 食べようよ。

B: じゃ、 _________。何が 食べたい?

A: うーん、からく ない ものが いい。_____________ 。

B: そうか。食べやすい ものを 買って くるね。

 

<보 기>

a. 何か 食べに 行こうか

b. のどが いたいんだよね

c. 何か 買って こようか

 

① a-b-c ② a-c-b ③ b-a-c ④ b-c-a ⑤ c-b-a

 

[정답] 2

[풀이]

A: 아, 벌써 시간이 이렇게 됐네.

B: 정말이네. __________.

A: 밖은 춥고, 숙제도 있으니까 집에서 먹자.

B: 그럼 ________. 뭐 먹고싶어?

A: 음, 맵지 않은게 좋아. _________.

B: 그렇구나. 먹기 좋은 걸로 사올게.

 

< 보 기 >

a. 뭔가 먹으러 갈까?

b. 목이 아프네

c. 무엇을 사올까?

 

 

 

17. 그래프를 이해한 내용으로 알맞은 것은? [1점]

 

 

① 寝て いる 時間は 小学生が 一番 短い。

② 休みの 時間が 一番 短いのは 小学生である。

③ ご飯を 食べる 時間は 高校生が 一番 長い。

④ 勉強の 時間は 高校生より 中学生の 方が 長い。

⑤ スポーツの 時間は 小学生より 中学生の 方が 短い。

 

[정답] 4

[풀이]

① 자는 시간은 초등 학생이 가장 짧다.

② 쉬는 시간이 가장 짧은 것은 초등 학생이다.

③ 밥을 먹을 시간은 고등 학생이 가장 길다.

④ 공부 시간은 고등 학생보다 중학생이 길다.

⑤ 스포츠의 시간은 초등 학생보다 중학생이 짧다.

 

 

 

18. 빈칸에 들어갈 말로 알맞은 것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けん : もう 電車 ないね。

はる : じゃあ、 --------------。

けん : そうだね。それが いいね。

 

<보 기>

a. タクシー 呼ぼうか

b. バスなら あるかな

c. 車が あったら いいのに

 

①a   ②c   ③ a, b   ④ b, c    ⑤ a , b, c

 

[정답] 1

[풀이]

켄:이제 전철이 없어.

봄:그럼 -----------.

켄:그래. 그게 좋겠어.

 

<보 기>

a. 택시 부를까

b. 버스는 있을까

c. 차가 있으면 좋을텐데

 

 

 

19. 빈칸에 들어갈 말로 알맞은 것은? [1점]

 

 

기사 : はい、わかりました。

승객 : すみません。 ------------。

 

① 来て くれます

② そこで おります

③ むかえに きます

④ ここから のります

⑤ 行って もらいます

 

[정답] 2

[풀이]

① 와주세요

② 저기서 내리겠습니다

③ 마중 오겠습니다

④ 여기서 타겠습니다

⑤ 가주세요

 

 

 

20. 빈칸 (a), (b)에 들어갈 말로 알맞은 것은?

 

 

木村 : あの、1時に 予約した 木村と 申しますが。

店員 : 木村さまですね。 ______________(a) 。 こちらへ どうぞ。

木村 : はい。

店員 : こちら、メニューでございます。 _________(b) 、お呼びください。

木村 : はい、分かりました。

 

① お待ちいたします              決められましたら

② お待たせいたしました        決めさせて もらいましたら

③ お待ちして おりました       お決まりに なりましたら

④ 待って くださいませんか     決めて くださったら

⑤ お待ちに なって ください    お決まりでしたら

 

[정답] 3

[풀이]

기무라 : 저, 1시에 예약한 기무라라고 합니다만.

점원 : 기무라씨군요. ________(a). 이쪽으로 오세요

기무라 : 네.

점원 : 여기 메뉴입니다. _____(b), 불러주세요.

기무라 : 네, 알겠습니다.

 

① 기다리겠습니다.           정하시면  

② 기다려 죄송합니다.       결정하면

③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결정하시면

④ 기다려 주시겠습니까?   정해 주시면

⑤ 기다려 주세요.            정하셨다면

 

 

21. ‘あきこ’의 자 우편을 이해한 내용으로 알맞은 것은?

 

 

おかあさん、元気?

東京に 来て もう 1ヶ月が すぎたよ。はじめは いろいろ 不便だったけど、今は 友だちも できて 楽しく 暮らして います。やすみの 日は 友だちと 映画を 見たり、買い物に 行ったり して いるよ。おかあさんに おねがいが あります。 東京は もう あついから 家に ある 夏の ふくを 送って ください。おいしい おかしも 送って くれて いいよ。 また メールするね。

あきこ

 

① 1 月に 友だちと 東京へ 来た。

② 買い物に 行って 夏の ふくを 買った。

③ まだ 友だちが できなくて たいへんだ。

④ 東京の 家に 冬の ふくが ぜんぜん ない。

⑤ おかしを おくって ほしいと 思って いる。

 

[정답] 5

[풀이]

엄마 잘 지내셔요?

도쿄에 온지 벌써 한달이 지났어요. 처음엔 여러가지로 불편했지만 지금은 친구도 사귀고 즐겁게 지내고 있어요. 쉬는날은 친구와 영화를 보거나 쇼핑을 가거나 해요. 엄마에게 부탁이 있어요. 동경은 이제 더우니까 집에 있는 여름옷을 보내주세요. 맛있는 과자도 보내줘 좋아요. 또 메일할게요.

아키코

 


① 1월에 친구와 도쿄에 왔다.

② 쇼핑가서 여름옷을 샀다.

③ 아직도친구를 사귀지 않아서 힘들다.

④ 도쿄의 집에는 겨울 옷이 전혀 없다.

⑤ 과자를 보내줬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

 

 

22. 빈칸에 들어갈 말로 알맞은 것은?

 

 

谷口 : 今度の 土曜日、星野さんの たんじょうびですね。 もう 何か 買いましたか。

野村 : まだなんです。 ______________________、 よく わからなくて……。

谷口 : 私もです。明日 いっしょに 探しに 行って みませんか。

 

① どうして 買ったのか

② どんな ものが いいか

③ たんじょうびが いつなのか

④ だれと いっしょに 行くのか

⑤ パーティーに 来られるか どうか

 

[정답] 2

[풀이]

타니구치 : 이번주 토요일 호시노씨 생일이군요. 벌써 뭐 사셨어요?

노무라 : 아직입니다. _____________________ 잘 몰라서…….

타니구치 : 저도요. 내일 함께 찾으러 가보지 않겠습니까?

 

① 왜 산것인지?

② 어떤 것이 좋을지

③ 생일이 언제인지

④ 누구와 함께 가는지

⑤ 파티에 올 수 있는지

 

 

 

23. ‘オンライン授業(온라인 수업)’ 안내문을 이해한 내용으로 알맞은 것은?

 

 

オンライン授業の 案内

◦ 授業の 時間を 守る。

◦ トイレは 授業の 前に 行く。

◦ 食べながら 授業を 受けない。

◦ 話さない 時は マイクを 切る。

◦ 学校で 決められた 服を 着る。

 

① おにぎりは 食べても いい。

② 好きな 服を 自由に 着れば いい。

③ 授業中に トイレに 行っても いい。

④ 授業に おくれても だいじょうぶである。

⑤ 話したい ことが あったら マイクを つける。

 

[정답] 5

[풀이]

  온라인 수업 안내

◦ 수업 시간을 지키다.

◦ 화장실은 수업전에 간다.

◦ 먹으면서 수업을 듣지 않는다.

◦ 말을 안 할 때는 마이크를 끈다.

◦ 학교에서 정해진 옷을 입는다.

 


① 주먹밥은 먹어도 된다.

② 원하는 옷을 자유롭게 입으면 된다.

③ 수업 중 화장실에 가도 된다.

④ 수업에 늦어도 괜찮다.

⑤ 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마이크를 켠다.

 

 

 

24. 빈칸에 들어갈 말로 알맞은 것은? [1점]

 

 

A: どうしたの? 元気 ないね。

B:ちょっと、 ----------------------。

A: そうなんだ。少し 休んだ ほうが いいね。

 

① 元気だそうです

② 体が かるいです

③ 声が わかいです

④ 具合が よく ないです

⑤ 元気そうじゃ ありません

 

[정답] 4

[풀이]

A : 왜 그래? 기운이 없네.
B : 음, ---------------------------.
A : 그렇구나. 조금 쉬는것이 좋겠다

 

① 건강하다고 합니다.
② 몸이 가가볍습니다.
③ 목소리가 젊습니다.
④ 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⑤ 건강해 보이지 않습니다

 

 

 

25. 빈칸에 들어갈 말로 알맞은 것만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母: スマホばかり 見て いないで、部屋の そうじ -----------。

子: はい、はい。わかったよ。

 

<보 기>

a. してね b. しないと c. するって d. したんだよね

 

① a, b ② a, c ③ b, c ④ b, d ⑤ c , d

 

[정답] 1

[풀이]

어머니 : 휴대폰만 보고 있지 말고, 방 청소 ---------.

아들 : 네, 네. 알았어요.

 

< 보 기 >

a. 해     b. 하지 않으면 (안돼)    c. 한대     d. 한 거지

 

 

 

26. 포스터를 이해한 내용으로 알맞은 것은? [1점]

 

 

火を つけたまま

どこかに 行かないで!

 

① 火を つけては いけない。

② 火を けさないで ください。

③ 火を 気に しなくても いい。

④ 火に 気を つけて ください。

⑤ 火に さわらないで ください。

 

[정답] 4

[풀이]

불을 켠 채

어디 가지마!

① 불을 피우면 안된다.

② 불을 끄지 마세요.

③ 불을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

④ 불을 조심하세요.

⑤ 불을 만지지 마세요.

 

 

 

27. 빈칸에 들어갈 말로 알맞은 것은?

 

 

青木 : 先生、さっき みほさんから 電話が ありました。 熱が_______________ 。

先生 : そうですか。わかりました。

 

① 出そうで

② 出すって

③ 出したようで

④ 出すみたいで

⑤ 出たらしくて

 

[정답] 5

[풀이]

아오키 : 선생님, 조금 전에 미호 씨로부터 전화가 왔습니다. 열이 _______________.

선생님: 그래요? 알겠습니다.

 

① 날 것 같다고

② 났다라고 하는것 같아서

③ 낸 것 같으면서도

④ 내는 것 같아서

⑤ 났다라는것 같아서

 

2번, 3번, 4번은 だす [出す] 라는 타동사가 사용되어져 조사 "を"  와 함께 사용되어진다.

1번, 5번은 でる [出る] 라는 자동사 임.

 

 

 

28. 밑줄친 부분의 쓰임이 옳은 것은?

① 今日は 学校で 5時までに 文化祭が あります。

② こんなに 難しい 本を、1時間 読めましたか。

③ わたしは 来年 大学から 出て 留学する 予定です。

④ もう 少し 早く 来て いる、彼女に 会えたのに。

⑤ 荷物が 多いので、むすこ 空港まで 来させました。

 

[정답] 5

[풀이]

① 오늘은 학교에서 5시까지 문화제가 있어요.
② 이렇게 어려운 책을 한시간에 읽을 수 있었나요?
③ 저는 내년에 대학에서 나와서 유학을 갈 예정입니다.
④ 조금만 일찍 왔어도 그녀를 만날 수 있었을 텐데.
⑤ 짐이 많아서 아들을 공항까지 오게 했습니다.

 

[ 정답 ] 5
[ 풀이 ]

① 지금부터 쭉 ~까지 기간동안을 나타내면 まで를 사용해야 하며, までに는 기한을 나타냄

② 시간의 한도를 나타내는 で 를 사용해야 함
③ 물리적으로 학교에서 나온다면 から를 사용하지만 졸업하다라는 의미이므로 を를 사용해야 함.
④ 과거의 사실에 대한 후회나 유감의 의미일때는 だ, たら를 사용.
⑤ 사역형

 

 

 

29. 포스터의 □에 들어갈 자를 조합하여 만들 수 있는 낱말은? [1점]

 

 

おかしい□?と

思った とき□ 声 出して!

 

① 鼻 ② 夏 ③ 春 ④ 橋 ⑤ 箱

 

[정답] 1

[풀이]

"이상하네"  (가벼운 판정인 경우 な사용) 라고 생각들었을 때는( は 사용) 목소리를 내.

な와 は가 들어간 단어는 1번이 됨

① 鼻 はな

② 夏 なつ

③ 春 はる

④ 橋 はし

⑤ 箱 はこ

 

 

 

30. 문장 표현이 옳은 것만을 있는 대로 고른 것은?

a. あなたに そこに いられては とおれないよ。

b. 子どもと 遊ぶのは 楽しくは するが、つかれる。

c. その 問題は 私たちで 調べて みようと 思います。

 

① a     ② b     ③ a, c     ④ b, c      ⑤ a, b, c

 

[정답] 3

[풀이]

a. 당신이 거기에 있으면 지나갈 수가 없어. あなたが를 사용해도 되지만 피해부각시키기 위해 수동형으로 표현 함

b. 아이와 노는 것은 즐겁게 하지만 피곤하다. ~하기는 하지만은 楽しくは あるが가 올바른 표현임

c. 그 문제는 저희가 알아보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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