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제2외국어 수능일본어 문제지를 풀어보았어요.
문법 문제는 5~6개 정도 인것 같고 나머지는 해석만 잘하면 될 듯합니다.
1. 낱말 카드의 가타카나 표기가 옳은 것을 고른 것은? [1점]
① (a), (b) ② (a), (c) ③ (b), (c) ④ (b), (d) ⑤ (c), (d)
정답 : 3번
풀이 : (a) コーラ, (b) ペット
2. 밑줄 친 부분의 박(拍)의 수가 나머지 넷과 다른 것은?
① 今朝、公園を 散歩しました。
② 歩いて 学校に 通って います。
③ 予定どおり 10時に 出発します。
④ 少々 時間が かかると 思います。
⑤ 毎日 午後 6時まで 練習して います。
정답 : 1번
풀이 : 박(拍)은 글자를 발음할 때(소리)의 박자[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글자를 발음할 때의 소리의 길이이므로, 각 글자에 1박을 기본으로 갖습니다. → 촉음(っ)과 발음(ん)도 1박을 가집니다. → 요음( i + ゃ/ゅ/ょ)은 1박입니다. (ゃ/ゅ/ょ와 앞 글자를 합친 소리이므로 1박) → 장음도 1박을 가집니다. ①さ+ん+ぽ(3박) ②が+っ+こ+う(4박) ③しゅ+っ+ぱ+つ(4박) ④しょ+う+しょ+う(4박) ⑤れ+ん+しゅ+う(4박)
3. 밑줄친 부분과 한자 표기가 같은 것은?
① 私は 3人きょうだいです。
② 昔は 野球が つよかったです。
③ およいで 川を わたりました。
④ 父は 日本語を おしえて います。
⑤ かわいい にんぎょうを プレゼントしました。
정답 : 2번
풀이 : 보기의 한자는 勉強이므로, ①兄弟 ②強かった ③泳いで ④教えて ⑤人形 같은 한자 표기는 2번이다.
4. 빈칸에 공통으로 들어갈 말로 알맞은 것은?
① よって ② さがって ③ すすんで ④ たずねて ⑤ まがって
정답 : 1번
풀이 : 危ないですから、左によってください (위험하니까 왼쪽으로 비켜 주세요), 仕事の 帰りに、スーパーによって べんとうを 買った(퇴근길에 슈퍼에 들려서 도시락을 샀다) 下がる(내리다), 進む((앞으로) 나아가다), 訪ねる(방문하다), 曲る(구부로지다)
5. 빈칸에 들어갈 말로 알맞은 것은?
石井 : 次は 天気です。河村さん、今日の 天気は どうですか。
河村 : はい。午前中は とても いい 天気ですが、午後に なると _____くもって きて、雨に なるでしょう。出かける ときは かさを 忘れないように して ください。
① いっぱい ② たくさん ③ だんだん ④ なかなか ⑤ はっきり
정답 : 3번
풀이 :
이시이 : 다음은 날씨입니다.카와무라씨, 오늘 날씨는 어떻습니까?
카와무라 : 네. 오전 중에는 매우 좋지만 오후가 되면 점점 흐려지고 비가 오겠습니다. 외출할 때는 우산을 잊지 않도록 하여 주십시오.
6. 글을 이해한 내용으로 알맞은 것은?
日本語では 韓国語と ちがって ふつう 分かち書きを しない ため、ひらがなだけでは なく、漢字や カタカナ、そして 「、 」や 「。 」などの 句読点を 使って 文を 読みやすく する。たとえば、 「ははははははとわらった」と 書くと 意味が よく わからない から、「母は、ハハハと 笑った。」と 書く ことで 分かりやすい 文に する ことが できるのである。句読点は よこ書きの 時、韓国語と 同じように 「,」や 「.」を 使う ことも ある。
① 日本語では ひらがなだけの 長い 文は 分かりやすい。
② 日本語では よこ書きを する とき、句読点を 使わない。
③ 韓国語では 句読点を 使わない かわりに よこ書きを する。
④ 句読点は 文を 読みやすく する ために 使う ものである。
⑤ 日本語では 分かち書きを しないと 意味が よく 分からない。
정답 : 4번
풀이 : 본문해석
일본어는 한국어와 달라 보통 띄어쓰기를 하지 않기 때문에, 히라가나뿐 아니라 한자나 가타가나, 그리고 '、'。'등의 구두점을 사용해서 문장을 읽기 쉽게 한다. 예를 들어 '하하와하하하하고웃었다'라고 쓰면 의미를 잘 모르니까, "어머니는, 하하하 하고 웃었다.'라고 쓰는것이 알기쉬운 글로 만들수 있다. 구두점은 가로쓰기 때 한국어와 마찬가지로 '、'나 '。'를 사용하기도 한다.
① 일본어에서는 히라가나만의 긴 글은 알기 쉽다.
② 일본어에서는 가로쓰기 할 때, 구두점을 사용하지 않는다.
③ 한국어에서는 구두점을 사용하지 않는대신 가로쓰기를 하다.
④ 구두점은 글을 읽기 쉽게 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이다.
⑤ 일본어에서는 띄어쓰기를 하지 않으면 뜻을 잘 모른다.
7. 글의 내용에 해당하는 지역을 지도에서 고른 것은? [1점]
정답 : 5번
풀이 : 본문해석
◦ 昔 9つの 「国」から なって いた ことから、今の 名前が ついた。(옛날 9 개의 "국가"로되어 있었기 때문에 지금의 이름이 붙었다.)
◦ 博多ラーメン、長崎チャンポンなどの 食べ物が 有名で、熊本城、 別府温泉などの 観光地が ある。(하카타 라면, 나가사키 짬뽕 등의 음식이 유명하며, 쿠마모토 성,벳푸 온천 등의 관광지가있다.)
8. ‘成人 じん の日(성년의 날)’에 관한 글을 이해한 내용으로 알맞은 것은?
日本では 1月の 2番目の 月曜日は 「成人の日」で、休みである。この 日、地方自治体では 20歳に なった 人を 祝う ために 成人 式を ひらき、成人に なった 人は 着物などを 着て 式に 出る。 しかし、実家から 遠い ところで 生活して いる 人は 式に 出られ ない ことも あるので、地方自治体の 中には 休みの 多い 5月や 8月などに 成人式を ひらく ところも ある。
* 地方自治体 : 지방 자치 단체 * 式: 식, 의식 * 実家 : 본가
① 成人の日は 毎月 2番目の 月曜日である。
② 地方自治体では 成人に なった 人に 着物を あげる。
③ 成人式を 5月から 8月まで 開く 地方自治体も ある。
④ 休みの おおい 月に 成人式が 開かれる ところも ある。
⑤ 成人の日は 実家から 遠くに 住んで いる 人の ための 日である。
정답 : 4번
풀이 : 해석풀이 일본에서는 1월의 두 번째 월요일은 '성년의 날'로 휴일이다. 이날 지방자치단체에서는 20 세가 된 사람을 축하하기 위해 성인식을 열고, 성인이 된 사람은 기모노 등을 입고 식에 참석한다. 그러나 집에서 먼 곳에 살고있는 사람은 식에 나올 수없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지방자치단체 중에는 방학이 많은 5월이나 8월 등에 성인식을 여는 곳도 있다.
① 성년의 날은 매월 두 번째 월요일이다.
② 지방 자치 단체는 성인이 된 사람에게 기모노를 준다.
③ 성인식을 5월부터 8월까지 여는 지자체도 있다.
④ 휴일이 많은 달에 성인식이 열리는 곳도 있다.
⑤ 성년의 날은 집에서 멀리 살고있는 사람을 위한 날이다.
9. 글을 이해한 내용으로 알맞은 것은?
[質問] 日本語を 習って いる 外国人です。この 前、お礼を 言 われて 「とんでもないです」と 答える 日本人を 見ました。 「とんでもない」は どういう 時に 使いますか。
[答え] 「とんでもない」は 相手から ほめられたり、お礼を 言われ たり した 時、「それほどの ことでは ない」と 謙遜の 気持ちを 伝える ために 使います。しかし、「とんでもない 人だ」と 言うと、「とても 考えられない ことを する 人だ」と いう 意味に なるので、注意しましょう。
* お礼 : 감사 인사 * 相手 : 상대방 * 謙遜 : 겸손
① 相手を ほめる 時に 「とんでもない」と 言う。
② 日本人は 「とんでもない」と 言って お礼を 言ったり する。
③ 人に ほめられた 時、「とんでもない」と 答える ことも ある。
④ 「とんでもない」は 何も 考えられない 時に 使う 言葉である。
⑤ 「とんでもない 人だ」は 謙遜の 気持ちを 伝える ときに 使う。
정답 : 3번
풀이 : 해석풀이
[질문] 일본어를 배우는 외국인입니다. 얼마 전, 감사말을 들어 "당치도 않습니다"라고 답하는 일본인을 보았어요. "당치도 않는"는 어떤 때에 쓰십니까.
[답변] "당치도 않는"는 상대로부터 칭찬을 받거나 감사의 말을 들었을 때 "그만한 일이 아니다"라는 겸손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서 사용합니다. 그러나 "당치도 않은 사람이다"라고 말하면, "도저히 생각할 수 없는 일을 하는 사람이다"라고 말하는 의미가 되므로, 주의합시다.
① 상대를 칭찬하는 때에 "당치도 않는"라고 한다.
② 일본인은 "당치도 않는"라고 말하며 인사를 하기도 한다.
③ 타인에게 칭찬 받았을 때 "당치도 않습니다"라고 대답하는 경우도 있다.
④ "터무니 없는"은 아무것도 생각할 수 없을 때 쓰는 말이다.
⑤ "터무니 없는 사람이다"는 겸손의 마음을 전할 때에 사용한다.
10. ‘おこのみやき’에 관한 글을 이해한 내용으로 알맞은 것은? [1점]
「おこのみやき」は 好みの ものを 入れて 焼く こと から その 名前が つけられた。大 おお 阪 さか と 広 ひろ 島 しま のが 有名 だが、この 二つには いくつか 違いが ある。たと えば、普通、広島のには そばや うどんが 入るが、大阪のには 入らない。また 作り方も 違う。大阪のは 生地の 中に 野菜や 肉などを 入れて 焼くが、広島のは 生地を 焼き、その 上に 野菜、 肉などを のせる。それを、焼いた そばや たまごの 上に のせて 作るのである。あなたの お好みは どちら?
* 好み : 기호, 취향 * 生地 : 반죽 * のせる : 얹다
①‘大阪’에서 처음 만들어졌다.
②‘大阪’ 것에는 개 ‘うどん’이 들어간다.
③‘広島’에서는 ‘そば’ 신에 채소를 넣는다.
④‘広島’ 것은 반죽에 모든 재료를 함께 넣어서 굽는다.
⑤ 취향로 재료를 넣어 만드는 것에서 이름이 유래되었다.
정답 : 5번
풀이 : 해석
"오코노미야키"는 원하는 것을 넣어 굽는다에서 그 이름이 붙여졌다. 오사카와 히로시마의 것이 유명하지만, 이 두 개는 몇가지 차이가 있다. 예를 들어, 보통, 히로시마의 것에는 소바나 우동이 들어가지만, 오사카것에는 들어가지 않는다. 또한 만드는 방법도 다르다. 오사카것은 반죽 속에 야채나 고기 등을 넣어 굽지만, 히로시마의 것은 반죽을 구워 그 위에 야채, 고기 등을 얹습니다. 그것을 구운 소바나 계란 위에 얹어 만드는 것이다. 당신의 취향은 어느 쪽?
11. 빈칸에 들어갈 말로 알맞은 것은? [1점]
<電話で>
なおみ : ひかり、今 どこ?
ひかり : あ、ごめん。まだ 家。
なおみ : ほんとう? 本屋の 前で 待ってるから。
ひかり : ごめん。 ___から、ちょっと 待っててね。
① すぐ 行く ② 帰って いい ③ さっき 行った ④ そろそろ 見る ⑤ ほとんど 出た
정답 : 1번
풀이 : 해석풀이
<전화>
나오미 : 히카리 지금 어디니?
히카리 : 아, 미안. 아직 집.
나오미 : 정말로? 서점 앞에서 기다리고 있어.
히카리 : 미안. ___ 테니 조금 기다려 줘.
① 바로 갈 ② 되돌아 가도 돼 ③ 아까 갔던 ④ 슬슬 보다볼 ⑤ 정말 나왔다
12. 빈칸에 들어갈 말로 알맞은 것은? [1점]
ねえ、おばあさん、 ___ ぼくと また 遊ぼう。 うん。そうしようね。
① 気に して ② おだいじに ③ たいせつに ④ 元気に なって ⑤ お世話に なって
정답 : 4번
풀이 : 해석풀이
저기, 할머니, ___ 나랑 다음에 또 놀자. 응. 그래. 그렇게 하자.
① 신경써 ② 건강하세요 ③ 중요하게 ④ 건강해져 ⑤ 많은 도움을 받아
13. 빈칸에 들어갈 말로 가장 알맞은 것은?
佐藤 : これから いっしょに 食事に 行こうと 思うんですが、 キムさんは _________________________ 。
キム : そうですね。私は すしが ちょっと……。
佐藤 : あ、そうですか。じゃ、しゃぶしゃぶは どうですか。
キム : あ、いいですね。
① 何が 一番 好きですか
② おいしい ものは どれですか
③ お口に 合った ものは 何ですか
④ 食べられない ものとか ありますか
⑤ 食べた ことの ある ものは 何ですか
정답 : 4번
풀이 : 해석풀이
사토 : 이따 함께 식사하러 가려고 합니다만, 김씨는 __________________.
김 : 글쎼요. 나는 초밥이 좀 ...
사토 : 아, 그래요? 그럼 샤브샤브는?
김 : 아, 좋네요.
① 무엇을 좋아합니까?
② 맛있는 음식은 무엇입니까?
③ 입맛에 맞는것은 무엇입니까?
④ 먹을수 없는것이 있습니까?
⑤ 먹어본 적이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14. 그래프를 이해한 내용으로 알맞은 것은? [1점]
① 部活動を して いない 中学生が 20%ほど いる。
② 文化部に 入って いる 高校生は 5人中 1人である。
③ 中学生は 文化部より 運動部に 入って いる 人が 少ない。
④ 高校生では 運動部に 入って いる 人は 文化部ほど 多く ない。
⑤ 中学生も 高校生も 運動部に 入って いる 人が いちばん 多い。
정답 : 5번
풀이 : 해석풀이
① 운동부를 하고 있지 않은 중학생이 20% 정도 있다.
② 문화부에 가입한 고등학생은 5명중 1명이다.
③ 중학생은 문화부보다 운동부에 가입해 있는 사람이 적다.
④ 고등학생에서는 운동부에 있는 사람은 문화부만큼 많지 않다.
⑤ 중학생과 고등학생 모두 운동부에 가입하여 있는 사람이 제일 많다.
15. 빈칸에 들어갈 말로 알맞은 것을 <보기>에서 고른 것은?
ちょっと 話が あるんだけど、
今、電話、___?
うん。何?
<보 기> a. なる b. うける c. できる d. だいじょうぶ
① a, b ② a, c ③ b, c ④ b, d ⑤ c, d
정답 : 5번
풀이 : 해석풀이
잠깐 할 얘기가 있는데 지금 전화통화 _____ ?
응. 뭐야?
<보기> a 되다 b 받다 c 할 수 있어 d 괜찮아
16. 빈칸에 들어갈 말로 알맞은 것은?
李 : 吉田さん、歌 とても うまいんですって? それも 韓国の 歌を。
吉田 : いいえ、そんな こと ありませんよ。韓国の 歌が 好きな だけです。
李 : そうなんですか。今度 私にも ぜひ _____ 。
① 聞きたいです
② 歌われたいです
③ 歌えると いいです
④ 聞かせて ください
⑤ 聞こうと 思います
정답 : 4번
풀이 : 해석풀이
이: 요시다씨, 노래 정말 잘하신다면서요? 그것도 한국 노래를.
요시다 : 아니요, 그런 건 없죠.한국노래를 좋아하는 뿐이에요.
이: 그렇습니까.다음번에도 나에게도 꼭 _____ 。
① 듣고 싶습니다 ② 불러주고 싶습니다. ③ 부를 수 있다면 좋습니다 ④ 들려주세요 ⑤ 들으려고 합니다
17. 빈칸에 들어갈 말로 알맞은 것은?
ゆか : ごちそうさま。
姉 : もう 食べたの?
ゆか : 私、宿題も おわったから、さきに お風呂 入るね。
姉 : ゆかって _____ ね。
① ずっと 急だ ② 何でも はやい ③ すごく ひまだ ④ とても 上手だ ⑤ どこも ただしい
정답 : 2번
풀이 : 해석풀이
유카 : 잘 먹었습니다.
언니 : 벌써 먹었어?
유카 : 나 숙제도 끝났으니까, 먼저 씻을께.
언니 : 유카는 뭐든지 빠르구나.
① 훨씬 빠르다 ② 무엇이든 빠르다 ③ 엄청 한가하다 ④ 매우 능숙하다 ⑤ 어디나 옳다
18. 빈칸에 들어갈 말로 알맞은 것만을 <보기>에서 있는 대로 고른 것은?
<보 기> a. 貸して。 b. 使われる? c. 借りられる?
① b ② c ③ a, b ④ a, c ⑤ a, b, c
정답 : 4번
풀이 : 해석풀이
여 : 이 펜, ----?
남 : 응. 그래.
a. 빌려줘 b. 사용되어질 수 있다 c. 빌릴 수 있어?
19. 빈칸에 들어갈 말로 알맞은 것을 <보기>에서 찾아 순서로 바르게 배열한 것은? [1점]
中村 : あのう、高橋さん、よく お客さんが いらっしゃいますね。
高橋 : ええ、友だちが 近くに 住んで いて、 _____。それで 何か……。
中村 : それが、いつも 夜 遅くまで 話す 声が 聞こえて きて _____。それで……。
高橋 : あ、そうでしたか。 _____。
<보 기> a. もうしわけありません b. ちょっと 困ってるんです c. よく 遊びに くるんですよ
① a-b-c ② b-a-c ③ b-c-a ④ c-a-b ⑤ c-b-a
정답 : 5번
풀이 : 해석풀이
나카무라 : 저, 다카하시 씨, 자주 손님이 오시네요.
다카하시 : 네, 친구가 가까운 곳에 살고 있어, ______. 그래서 무엇이…….
나카무라 : 그게, 언제나 밤늦도록 이야기 소리가 들려와 _____. 그래서....
다카하시 : 아, 그랬군요. _____。
<보기> a. 죄송합니다 b. 좀 곤란해요 c. 자주 놀러와요
20. 게시문을 이해한 내용으로 알맞은 것은? [1점]
① 쓰레기는 지정된 요일에 배출한다.
② 밤 10시가 넘으면 세탁을 할 수 없다.
③ 1층 컴퓨터는 밤 1시 이후에는 사용할 수 없다.
④ 기숙사생은 오후 7시까지 기숙사에 들어와야 한다.
⑤ 기숙사생과 함께라면 외부인도 방에 들어갈 수 있다.
정답 : 2번
풀이 : 해석풀이
지킵시다
◦기숙사에 살고 있지 않는 사람을 방에 들여보내지 않을 것
◦ 세탁은 밤 10시까지 끝내도록 할 것
◦ 1층의 PC는 1회 1시간까지
◦ 방의 쓰레기는 기숙사 밖 쓰레기통에 버릴 것
꿈꾸는대학 학생기숙사 03-XXX-5678 (연락은 오후 7시까지)
21. ‘春一番’에 관한 대화를 이해한 내용으로 알맞은 것은?
「おこのみやき」は 好みの ものを 入れて 焼く こと から その 名前が つけられた。大 おお 阪 さか と 広 ひろ 島 しま のが 有名 だが、この 二つには いくつか 違いが ある。たと えば、普通、広島のには そばや うどんが 入るが、大阪のには 入らない。また 作り方も 違う。大阪のは 生地の 中に 野菜や 肉などを 入れて 焼くが、広島のは 生地を 焼き、その 上に 野菜、 肉などを のせる。それを、焼いた そばや たまごの 上に のせて 作るのである。あなたの お好みは どちら?
パク : すごい 風ですね。
鈴木 : ええ、「春一番」ですよ。
パク : え? 何ですか、それ。
鈴木 : 2 月から 3月の 間に 初めて ふく、あたたかくて つよい 南からの 風の ことです。今年は ここ 3年間で いちばん はやいんですって。
パク : ああ、それで 今日 あったかいんですね。
鈴木 : 4 月ごろの あたたかさだそうですよ。
① 今年の 「春一番」は 去年と 比べて 早い。
② 日本の 春は 4月ごろから あたたかく なる。
③ 今は 4月で、あたたかい 風が ふいて いる。
④ 「春一番」は みなみの ほうへ ふく 風である。
⑤ 日本は 2月から 3月の 間が いちばん あったかい。 守りましょう
정답 : 1번
풀이 : 해석풀이
박 : 대단한 바람이군요.
스즈키 : 네, [하루이치방]이에요.
박 : 네? 그게 뭐예요?
스즈키 : 2월부터 3월달 사이에 처음 불어오는, 따뜻하고 강한 남쪽에서의 바람이예요. 올해는 최근 3년 중 가장 빠르다네요.
박 : 아, 그래서 오늘 따뜻하군요.
스즈키 : 4월경의 따뜻함이라고해요.
① 올해 '하루이치방'은 작년과 비교해 빠르다.
② 일본의 봄은 4월경부터 따뜻해진다.
③ 지금은 4월로 따뜻한 바람이 불고 있다.
④ '하루이치방'은 남쪽으로 부는 바람이다.
⑤ 일본은 2월부터 3월 사이가 가장 따뜻하다.
22. 빈칸에 들어갈 말로 알맞은 것은?
坂本 : 星野さん、これ、長い あいだ つかってないんだけど、 要る?
星野 : えっ、 _____。 ちょうど 買おうと 思ってたんです。
坂本 : それは よかった。
① お返ししますか ② 買って もらえますか ③ 伝えて くださいますか ④ わたして あげるんですか ⑤ いただいても いいんですか
정답 : 5번
풀이 : 해석풀이
사카모토 : 호시노 씨 이거 오랫동안 사용안하고 있는데 필요해요?
호시노 : 어? _____ 마침 사려고 했어요.
사카모토 : 그거 다행이야.
① 돌려드릴까요? ② 사주시겠습니까? ③ 전해주시겠습니까? ④ 내가 줍니까? ⑤ 주셔도 괜찮으세요?
23. 빈칸에 들어갈 말로 알맞은 것은?
A: _____って 書いて あるよ。
B: なんだ。今日は やらないのか。
A: ひさしぶりに 来たのに。ざんねん。
① お車は ごえんりょください ② ようこそ いらっしゃいました ③ しばらくの 間 おやすみします ④ 閉まる ドアに お気をつけください ⑤ 店の 前に 自転車を おかないで ください
정답 : 3번
풀이 : 해석풀이
A : ---- 라고 써있어.
B : 뭐야. 오늘은 안하는거야?
A : 오랜만에 왔는데. 아쉽다.
① 자동차는 사양해 주십시오. ② 잘 오셨습니다. ③ 잠시동안 쉽니다. ④ 닫히는 문을 조심하세요 ⑤ 매장 앞에 자전거를 두지 말고 주십시오.
24. 빈칸에 들어갈 말로 가장 알맞은 것은? [1점]
けんちゃん、上に 人が いるでしょう。 こっちから _____。
① のぼっては だめよ ② 入りたいなら 入ってね ③ ゆっくり 待ってなさい ④ あがった ほうが いいよ ⑤ 遊んじゃ いけないでしょう
정답 : 1번
풀이 : 해석풀이
켄, 위에 사람이 있죠?
이쪽에서___.
① 올라가서는 안 돼요 ② 들어가고 싶다면 들어와 ③ 천천히 기다려 주세요 ④ 올라가는 편이 좋아요 ⑤ 놀면 안 됩니다
25. 빈칸 (a), (b)에 들어갈 말로 알맞은 것은?
A: おはようございます。
B: おはようございます。あ、 (a) 。
A: いいえ、こちらこそ。どこか お出かけですか。
B:ええ、 (b) 。
A: そうですか。じゃ、また。
① おつかれさま / お出かけです
② この間は どうも / ちょっと そこまで
③ どうかしましたか / いってきます
④ おかわりありませんか / 用事が あって
⑤ 昨日は すみませんでした / しつれいしました
정답 : 2번
풀이 : 해석풀이
A : 안녕하세요.
B : 안녕하세요. 아, (a).
A : 아니요, 저야말로. 어디 외출하십니까?
B : 그래, (b).
A : 그래요? 그럼, 또.
① 수고하세요 / 외출입니다 ② 이전에는 고마웠습니다 / 잠시 저기 ③ 무슨일 있습니까 / 다녀오겠습니다 ④ 별고 없으십니까 / 볼일이 있어서 ⑤ 어제는 미안했습니다 / 실례했습니다
26. 빈칸에 들어갈 말로 알맞은 것은?
あきちゃん、_____? はい。
私は いちごジュースで お願いします。
① 決まった ② 思って みた ③ 何を させる ④ なにで 飲むの ⑤ どれを たのんだ
정답 : 1번
풀이 : 해석풀이
아키씨, _______? 네. 저는 딸기주스로 주세요.
① 정했니? ② 생각해 보았니? ③ 무엇을 시키니? ④ 무엇으로 마실거니? ⑤ 어떤 것을 부탁했어?
27. 빈칸에 들어갈 말로 알맞은 것은?
A: あれ、見て。 あの 山、人の 顔 _____じゃ ない?
B: そうね。よく 見ると、女の 人の 顔に 見えるね。
① そう ② よう ③ みたい ④ らしい ⑤ かも しれない
정답 : 3번
풀이 : 해석풀이
A : 저거 봐. 저 산, 사람 얼굴 _____ 이지 않아??
B : 그러네, 자세히 보니, 여자얼굴로 보이네.
①그렇게 ②이렇게 ③~와 비슷한, ~모양 ④인 것 같다 ⑤일 수도 있다
28. 문장 표현이 옳지 않은 것은?
① 今からでも 急げば、新幹線に 乗れます。
② さやかと 結婚して もう 15年に なって いく。
③ 森さんの お子さんは おいくつに なられましたか。
④ みんな 知って いる ことだから 説明するまでも ない。
⑤ あんな 親切で ない 店には 二度と 行きたく ないです。
정답 : 2번
풀이 : 해석풀이
① 지금부터라도 서두르면, 신칸센을 탈 수 있습니다.
② 사야카와 결혼해서 이제 15년이 되어 간다. <- “なっている“ 가 맞는 표현
③ 모리씨의 자녀는 몇 살이 되었습니까?
④ 모두 알고 있다 것이니 설명할 것까지도 없다
⑤ 저런 친절하지 않다 가게에는 두번다시 가고싶어 아니에요.
29. 빈칸 (a)~(c)에 들어갈 자를 모두 조합하여 만들 수 있는 낱말은? [1점]
◦ 分からない 言葉は 辞書を 引(a)て 調べた。
◦ 加藤さんは 山田さんに 勝(b)うと がんばって いる。
◦ 自由に 動(c)る うちに いろいろな 国を 旅行したい。
① 会話 ② 景色 ③ 時計 ④ 世界 ⑤ 生徒
정답 : 3번
풀이 : 해석풀이
◦ 모르는 단어는 사전을 찾아 조사했다.
◦ 카토씨는 야마다씨를 이기려고 열심히 하고 있다.
◦ 자유롭게 움직이는 동안에 여러 나라를 여행하고 싶다.
① 대화 ② 경치 ③ 시계 ④ 세계 ⑤ 학생
-> a에 들어갈 단어는 “と”, b에 들어갈 “け”, c에 들어갈 단어는 “い”
30. 밑줄 친 부분의 쓰임이 옳은 것만을 있는 로 고른 것은?
a. みかんは 一人に 1個ずつ 食べて ください。
b. この 本には 子供に 読めない 漢字が けっこう ある。
c. なっとうは 食べるには 食べるけど、あまり 好きじゃ ない。
① a ② c ③ a, b ④ b, c ⑤ a, b,c
정답 : 4번
풀이 : 해석풀이
a. 귤은 한 사람에 한 개씩 드세요. <-みかんは一人たり一個食べてください。
b. 이 책에는 어린이가 읽을 수 없다. 한자가 제법 있다
c. 낫또는 먹기는 하지만,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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